이동건강검진 서비스 (사진 : 동두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건강검진 서비스 운영 사진 (사진 : 동두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전성환 기자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학)은 지난 13일 복지관 강당에서 서울아산병원(이동진료팀)과 이동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0일 전했다.

'이동건강검진 서비스'는 신체적‧정신적인 이유로 의료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질병 조기 발견 및 정서적 불안감 감소를 위한 사업으로, 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 및 당일 접수를 통해 진행됐다.

이날 서비스는 전문 의료진과 사전 조사 및 개별 일대일 진료를 통해 이용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대상자별 필요 검사(X-RAY 촬영, 피검사, 소변검사 등)를 진행한 후, 약 처방 및 생활습관 개선요법을 안내하는 등 1:1 맞춤형 건강 서비스로 제공됐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복지관 이용인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하겠다"며 "이용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복지관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장애인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해 주시는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서울아산병원 건강검진 서비스는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서비스"라며 "복지관에서도 다방면으로 이용인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