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마포 누구나운동센터’ 조성 현장을 찾았다. (사진 : 마포구)
15일 오후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마포 누구나운동센터’ 조성 현장을 찾았다. (사진 : 마포구)

이흥재 기자 :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지난 15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포괄적 운동 시설 ‘마포 누구나운동센터’의 조성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센터의 개관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장애 경계 없이 모든 구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의 세부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오는 4월 개관을 앞둔 ‘마포 누구나운동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노인과 어린이 등 모든 구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기구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운동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특수체육 교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게 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성인 운동 공간과 어린이 전용 공간을 비롯한 센터의 다양한 시설을 꼼꼼히 살펴보며,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이동 동선과 경사면 설치 등 장애인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시설들에 대한 세심한 점검을 실시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운동을 하고 싶어도 장애가 있어 일반 체육관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마포 누구나운동센터’를 조성하게 됐다”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누구나 사회 구성원으로서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