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전경 (사진제공 : 서울시)
서울시청 전경 (사진제공 : 서울시)

이상태 기자 :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동절기 지역난방비(1~4월분 합계)를 최대 59만2000원까지 긴급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난방 공급구역에 있는 기존 에너지바우처(가구당 평균 30만4000원) 대상자는 최대 28만8000원을 추가로 지원 받게 되며 에너지바우처 미대상자(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는 기존 지원금액 4만원에 최대 55만2000원을 추가로 지원 받게 된다. 

시와 공사는 이미 2008년부터 60㎡ 이하 임대아파트 및 사회복지시설의 기본요금 감면과 임대아파트 대상 사용요금 10% 할인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그 외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도 지역난방비를 지원해왔다. 이에 따라 현재 지역난방 공급지역 내 에너지취약계층 약 7만여세대의 기본요금 및 지역난방비를 감면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다자녀가구, 국가유공자 등 기존 지역난방비 감면 대상에 대해서도 한시적(1~4월분)으로 감면요금을 2배 확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지원대상자가 신청절차, 방법 등을 잘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관리사무소를 통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공사 누리집(홈페이지),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에너지공사 고객서비스부(02-2640-5263)로 문의하면 된다.

시와 공사는 "이번 지역난방비 지원이 에너지 요금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설비의 효율화를 통해 보다 안정적 에너지 공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